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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더스] 우리에겐 인디아나 존스로 유명한 영화를 고고학적 관점으로 분석

by 깨달은 알파카 2024. 9.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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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문


1981년에 개봉한 [레이더스]는 선사 시대의 액션과 고대 신비를 밝혀내는 스릴 넘치는 사냥을 결합한 역대 가장 상징적인 액션 어드벤처 영화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연출하고 해리슨 포드가 대담한 고고학자 인디아나 존스 역을 맡은 이 영화는 대중 문화계의 최고봉입니다. 하지만 높은 옥탄수와 흥미진진한 내러티브를 넘어 역사와 고대 사회에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문화에 어필하는 고고학적 기반으로 열정을 불러일으킵니다. 고고학적 관점에서 볼 때, 이 영화의 성공은 문자적인 박탈에 대한 상상력 있는 묘사, 화려한 직업 정의, 중요한 흔적을 찾기 위한 사냥에 중점을 둔 덕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문자 그대로의 분리에 대한 상상력 있는 묘사


'레이더스' 의 중심에는 성경에 나오는 엄청난 힘의 유물인 언약궤를 찾기 위한 프로모터의 사냥이 있습니다. 고고학과 역사에 매료된 컬트에게 이는 마녀의 전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영화는 문자 그대로 섬세함으로 자유를 얻지만, 그렇다고 해서 서사의 매력이 줄어들지는 않습니다. 고대 사회와의 공통된 유혹과 그들이 이전에 남긴 신비로움으로 이어집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역사에 대한 호기심과 아직 밝혀지지 않은 비밀이 남아 있다는 생각에 불을 붙입니다. 고고학적 발견 장면은 부풀려져 있지만 발견과 모험에 대한 열망, 즉 고고학 분야의 핵심적인 두 가지 단서에 내재되어 있습니다. 인디아나 존스는 단순한 모험가가가 아니라 호기심의 상징이며, 항상 다가올 큰 발견을 찾고 있습니다. 실제 고고학에는 신중한 발굴과 신중한 분석이 포함될 수 있지만, '레이더스'는 팔로워들의 경이로움에 부합하는 유명한 해석을 제공합니다. 주걱, 조각, 성골에 대한 시각적 및 내러티브 정의는 엄격하게 정확하지는 않지만 잃어버린 보물과 은퇴한 지식으로 전 세계의 음모에 호소하여 문자 그대로의 자유를 뛰어넘는 영화적 경험을 만들어냅니다.

 

 

2. 고고학의 유명한 정의



' 레이더스'가 컬트, 특히 고고학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주된 이유 중 하나는 고고학자를 화려한 우상으로 정의했기 때문입니다. 인디아나 존스는 훌륭한 서화를 위해 노력하는 학자의 전형적인 이미지와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오히려 그는 나치와 싸우고 부비에 갇힌 조각품을 탐색하는 세계를 질주하는 모험가입니다. 고고학에 대한 이 화려한 해석은 직업에 충실하지는 않지만 상상력을 분명히 포착합니다. 영화의 고고학 묘사는 영화가 제공하는 성과를 잘 보여줍니다. 컬트는 고대 유적이 위험과 보물로 가득 차 있다는 생각에 끌립니다. 실제로 고고학자들은 흔적을 엄격하게 나열하고 고대 사회를 연구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만, '레이더스'는 역사에 대한 탐구의 흥미로움을 포착합니다. 잊혀진 사회와 중요한 뼈를 발견하려는 오래된 환상에 빠져들며, 이는 수많은 사람들을 고고학 분야로 끌어들였습니다. 이 정의는 고고학의 주제를 접근 가능하게 만들고 광범위한 추종자들에게 선동하는 역할도 합니다. 학문적 탐구를 액션으로 가득 찬 모험으로 전환함으로써 이 영화는 학계를 넘어 역사나 고대 사회에 관심이 없었을 관찰자들을 끌어들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예술 유산 보존의 중요성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3. 유물의 중요성과 그 힘



고고학적 관점에서 '레이더스'가 성공한 세 번째 주요 요인은 영화가 유물의 중요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점입니다. 언약의 방주는 단순히 보물이 아니라 국가의 운명을 결정할 수 있는 막강한 권력의 대상으로 묘사됩니다. 이는 영화에 긴박감을 불어넣고 재정적 이득 이상의 위험을 초래합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유물은 인류 역사와 오랫동안 잃어버린 비밀을 밝혀내는 결과의 상징이 됩니다. 고고학에서 유물은 고대 사회와 그 삶의 방식에 지각을 부여하는 역사와 추정할 수 없는 연결고리입니다. 영화는 특정 뼈가 초자연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으로 자유를 얻지만, 여전히 유물이 역사를 이해하는 데 중심이 된다는 개념을 강화합니다. 레이더스에서 방주를 찾는 것은 실제 고고학 취미와 유사하며, 여기서 중요한 유물의 발견은 역사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영화는 고고학의 윤리적 고려, 특히 누가 역사를 소유하고 있는지에 대한 생각에 대해서도 다룹니다. 인디아나 존스는 "이 작품은 갤러리에 속해 있다"고 유명합니다. 이 영화는 주로 액션 어드벤처이지만 역사 보존에 있어 고고학자의 역할과 불안한 고대 뼈의 암묵적인 결과에 대한 중요한 의문을 제기합니다.

 

 

결론



'레이더스'는 액션, 모험, 고고학의 뛰어난 조합 덕분에 지속적인 패션 감각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문자 그대로의 발굴을 상상력 있게 묘사하는 것부터 고고학자를 우상으로 미화하는 것까지, 역사와 함께 팔로워십의 유혹에 빠지게 됩니다. 고대 사회의 흔적과 신비로움의 중요성에 초점을 맞춘 이 영화는 특히 고고학과 역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그 매력을 더욱 높여줍니다. 이 영화는 고고학의 일상적인 현실에 대한 정확한 정의를 제공하지는 않지만, 현장을 움직이는 흥미진진함과 경이로움을 포착합니다. 고대 역사와 모험을 연결 짓는 서사를 만들어냄으로써 레이더스는 역사를 밝히기 위한 인간 사냥의 재미있고 연구를 자극하는 발굴을 제공합니다. 이 영화의 성공은 고고학의 보편적인 매력과 스크린 안팎의 모든 문화를 계속 이어가는 신비로움에 대한 증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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