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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 폰] 프로파일러의 관점으로 본 분석

by 깨달은 알파카 2024. 9.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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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문



스콧 데릭슨 감독의 더 블랙 폰(2021)은 "더 그래버"로 알려진 정기적인 납치범의 비뚤어진 마음을 파헤치는 흥미진진한 뇌 공포 영화입니다. 프로파일러의 관점에서 볼 때, 이 영화의 성공은 니핑 플롯뿐만 아니라 중범죄 심리를 정확하게 묘사하고 혈육과 먹잇감 사이에서 벌어지는 위협적인 심리 게임에 달려 있습니다. 이 영화는 프로파일링을 통해 압력을 높이는 방법을 사용하여 감옥, 조작, 생존에 대한 뇌의 두려움을 영리하게 파고듭니다. 이 분석에서는 중범죄 프로파일러의 관점에서 블랙 폰의 성공에 기여한 뇌 합병증을 탐구할 것입니다.


1) 중범죄 제스처와 패턴의 사실적인 묘사



블랙폰이 컬트, 특히 중범죄 프로파일링에 익숙한 사람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키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더 그랩버"를 정기적인 흡혈귀로 진정성 있게 묘사했기 때문입니다. 그의 제스처는 프로파일러가 납치범 사건에서 임신하도록 훈련받은 수많은 패턴을 따라갑니다. 그의 스타일은 신뢰감을 가지고 피해자를 구걸하고, 통제된 지형에서 분리하며, 주기적인 남성 요인이 사용하는 유리 현실 세계 전술인 공포를 조장합니다. 프로파일러로서 이러한 행동 패턴을 이해하는 것은 범인을 연관시키고 체포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캐릭터의 뇌 복잡성은 영화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그랩버는 단순한 살인범이 아니라 실제 사건에서 볼 수 있는 중범죄적인 전형을 보여주는 특정 방식의 오퍼란디 내에서 신중하게 운영됩니다. 신체적으로나 심리적으로나 피해자를 통제해야 하는 그의 필요성은 잠긴 지하실과 그가 가지고 노는 "게임"을 통해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이는 권력과 통제에 이끌리는 악랄한 성격의 특성과 일치합니다. 더 그랩버의 조작적 전술을 묘사하는 데 있어 영화가 디테일에 집중하는 것은 그를 강력하고 위협적인 적대자로 만드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2) 납치범과 피해자 간의 뇌 고양이와 쥐 게임



블랙폰을 마녀처럼 만드는 또 다른 중요한 요소는 더 그래버와 그의 피해자 피니 사이의 뇌전입니다. 프로파일러들은 피해자들이 어떻게 생존할 수 있는지 또는 실제로 죄수들을 능가할 수 있는지 이해하기 위해 이러한 역학 관계를 자주 연구합니다. 영화에서 피니의 내적 적응력과 극심한 압박 속에서도 침착함을 유지하는 능력은 그의 생존에 매우 중요합니다. 피를 빨아먹는 자와 먹잇감이 서로를 능가하려는 이러한 유형의 뇌전은 영화의 내러티브에 복잡성을 더해 단순한 공포 이야기 이상으로 발전시킵니다. 이 영화는 또한 반복적인 탈출 시도 실패 후 피해자들이 무력감을 느끼기 시작하는 뇌 질환인 학습된 무력감이라는 개념으로 이어집니다. 피니의 원래 두려움과 더 그래버의 통제권에 대한 복종은 이러한 사고방식의 전형이지만, 이야기가 진행됨에 따라 그의 뇌 상태에 변화가 나타납니다. 한때 초자연적인 블랙폰을 통해 전달되던 피해자들의 목소리는 피니가 자신의 에이전시를 되찾는 데 자만심을 불러일으키며 탈출에 실패한 사람들의 힘을 끌어냅니다. 이러한 뇌 주제를 삭제함으로써 영화는 전형적인 공포 영화를 넘어 인간 임신의 합병증을 이해하는 컬트들에게 어필할 수 있습니다.


3) 인수 절차에서 프로파일링의 역할



블랙 폰의 중요한 점은 더 그랩버와 피해자 사이의 압력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영화는 수사 과정도 미묘하게 강조합니다. 프로파일러는 정기적인 흡혈범과 관련된 사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으며, 영화에 중범죄 프로파일러가 직접 등장하지는 않지만 관심을 끌 만한 단서를 제시합니다. 행동 패턴, 피해자학(특정 지역의 어린 소년을 표적으로 삼음), 손의 방향(마스크와 검은색 밴 사용)은 모두 납치범의 뇌 프로필을 구축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임을 시사합니다. 실제 대본에서 프로파일러는 프로파일링 과정의 일부로 더 그랩버가 선택한 피해자, 그의 운영 시스템, 지배해야 할 뇌의 필요성을 분석합니다. 그의 배경, 가능한 트리거, 뇌 취약성을 이해하면 암묵적인 용의자 목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실제로 이러한 단서를 배경으로 묘사하는 영화는 실제 수사 방식을 고려한 레이어드 내러티브를 생성합니다. 중범죄 심리학에 익숙한 관찰자에게는 더 그랩버의 도발을 함께 세우고 그의 다가오는 움직임을 예측하기 위해 정지의 새로운 서브캐스트가 추가됩니다.

 

결론



블랙 폰은 여러 상황에서, 특히 프로파일러의 관점에서 성공하는 니핑 뇌 공포 영화입니다. 중범죄적인 제스처를 사실적으로 묘사한 것, 흡혈귀와 먹잇감 사이의 뇌 고양이와 쥐의 게임, 수사 방식에 대한 미묘한 고개 끄덕임은 각각 매력적인 요소로 작용합니다. 납치와 감옥에 대한 원시적인 두려움을 활용하는 동시에 극단적인 제약 하에서 인간 심리의 복잡성을 탐구하는 이 영화의 능력은 공포 신장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블랙 폰은 이야기의 뇌 방향을 확정함으로써 단순한 공포 영화를 넘어 힘, 통제, 생존에 대한 연구로, 인간 제스처의 어두운 측면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에게 필수적인 시계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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